인프라스트럭처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BEA시스템즈코리아(www.bea.co.kr)는 11일 64비트 인텔 EM64T(제온) 프로세서 상에서 구동되는 리눅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버전의 ‘BEA J로킷’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J로킷 제품군의 최신버전인 ‘BEA J로킷 5.0’은 고성능 인텔 프로세서인 64비트 인텔 EM64T(제온) 프로세서가 장착된 서버에서 최적으로 구동되는 서버사이드 자바 애플리케이션이다. ‘BEA J로킷 5.0’은 최적화된 코드 작성, 다중 가비지 콜렉션(Garbage Collection), 유연한 쓰레딩(Threading) 등의 최신기술을 제공해 빠르고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운용을 가능케 한다. 개발자들에게는 향상된 생산성과 관리 용이성, 기능성 및 안정성을 제공하며, XML파일 인메모리 캐시 등의 대용량 데이터셋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BEA는 SPEC가 개발한 업계표준 벤치마크 테스트인 ‘SPECjbb2005’ 테스트 결과 BEA J로킷 5.0이 인텔 하드웨어에서 구동되는 서버기반 애플리케이션 자바 버추얼 머신(JVM)중 최고의 CPU당 성능을 기록하였다고 발표했다. 이번 SPECjbb2005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BEA J로킷 5.0 R25.2.0’는 2개의 64비트 인텔 제온 3.6 GHz 프로세서를 장착한 ‘델 파워에지 SC1425’ 서버에서 가동되어 초당 24,208회의 처리성능을 보였다는 설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