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기반 매장 마케팅 플랫폼 ‘씨온샵’ 입점 브랜드 확대


▲ 위치기반 SNS ‘씨온’(대표 안병익)은 MPK그룹(대표이사 문영주)의 피자 브랜드인 미스터피자(www.mrpizza.co.kr)와 ‘씨온샵’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오는 26일부터 위치기반 솔로모(SoLoMo)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위치기반 SNS '씨온'(대표 안병익)은 MPK그룹(대표이사 문영주)의 피자 브랜드인 미스터피자(www.mrpizza.co.kr)와 '씨온샵'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오는 26일부터 위치기반 솔로모(SoLoMo)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솔로모는 소셜(Social), 로컬(Local), 모바일(Mobile)의 앞 글자를 딴 합성어이다. 스마트폰 혁명이 몰고 온 스마트 모바일 시대를 가리키는 대표 용어다.

소셜(Social)은 SNS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회 구성원이 실시간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것을, 로컬(Local)은 위치정보를 이용한 지역 특성 정보를, 모바일(Mobile)은 정보 접근에 대한 시간적 공간적 제약이 사라지는 것을 의미한다.

씨온샵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실제 방문이 가능한 인근 점포를 소개해주는 소셜 기반 매장 마케팅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로 미스터피자는 씨온샵에 전국 400여개의 매장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매장 주변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위치기반 솔로모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위치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혜택을 얻고, 매장은 재방문이 가능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비용 대비 효율적인 신제품 홍보와 함께 매장의 위치까지 알릴 수 있게 됐다.

씨온의 안병익 대표는 "최근 지역상권과 연계한 솔로모 마케팅이 주목을 받으면서 씨온샵은 런칭 1년 만에 가맹점 2천개를 돌파하는 등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브랜드들이 속속 입점하고 있다"며, "이번 미스터피자와의 씨온샵 제휴를 통해 고객과 주변 매장을 이어주고 새로운 형태의 소셜 플랫폼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씨온과 미스터피자는 이번 제휴를 기념해 '다독이' 피자를 알리는 이벤트를 1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씨온 앱에서 주변 미스터피자 매장을 선택해 '윤진이의 하루 CF' 캡처 사진과 함께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다독이' 피자 골드 상품권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1월 23일 발표된다.

씨온은 위치기반 SNS로 '지금'과 '내 위치'에 기반으로 주변 사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다양한 주제로 대화 ▲체크인 하면서 게임 ▲주변 정보 얻기 ▲할인쿠폰 및 이벤트를 제공 받는 등 '지역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는 SNS 앱이다. 최근 브랜드들의 씨온샵 입점이 점차 늘면서 미스터도넛, 버거헌터, 아리따움, GS왓슨스, 시리즈, 매드후라이치킨, 토마토도시락 등의 브랜드가 이미 입점한 상태다. 씨온 앱은 구글플레이, T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