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과자 전문 업체 ㈜샤마와 프랜차이즈 사업활성화 위한 MOU 체결


▲ 오늘 오전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열린 '마이샵'에 기반한 프랜차이즈 사업활성화를 위한 MOU 체결식에 권기택 (주)샤마 대표이사(사진 가운데), 이재현 (주)스페컴 대표이사(사진 오른쪽), 원성식 SK텔레콤 컨설팅/솔루션 사업본부장(사진 왼쪽)이 참석했다.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원스탑 소상공인 경영지원 서비스 '마이샵(Myshop)'이 프랜차이즈 업계로 본격 확산될 전망이라고 26일 밝혔다.

SK텔레콤은 호두과자 전문 프랜차이즈 '코코호도' 운영업체인 ㈜샤마(대표이사 권기택), 지불결제 솔루션 전문업체 ㈜스페컴(대표이사 이재현)과 '마이샵'에 기반한 프랜차이즈 사업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양해각서(MOU)를 26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SK텔레콤과 양사는 '마이샵''을 기반으로 '코코호도' 프랜차이즈 가맹점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서는 한편 프랜차이즈 특화 서비스 개발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SK텔레콤은 기존 '마이샵' 서비스에 '코코호도' 프랜차이즈에 특화된 주문시스템 및 회계솔루션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더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마이샵'은 프랜차이즈 본사 및 각 가맹점에서 매장운영에 필요한 타겟마케팅, 상권분석, 실적관리 등 경영활동 전반을 고가의 시스템 없이도 태블릿PC 하나로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샤마는 SK텔레콤의 '마이샵'을 통해 주문·상품관리·판매관리·마케팅을 지원받음으로써, 프랜차이즈 경쟁력을 높이고, 매출확대 등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또 ㈜스페컴은 ㈜샤마에 특화된 지불결제 서비스를 제공, '마이샵' 솔루션을 향후 다른 중소 프랜차이즈 업계로 확산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SK텔레콤 원성식 컨설팅/솔루션 사업본부장은 "소상공인 경영지원 마이샵이 중소형 프랜차이즈 업계의 매출 증대 및 사업 안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