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화 사업 시장에서 데이터 통합, 클린징, 품질관리 및 거버넌스 체계 확립 요구 대응가능

구매 SCM 솔루션 전문기업인 엠로는 데이터 관리 솔루션 전문 기업인 인포와이즈를 인수했다고 20일 밝혔다.

엠로가 인수한 인포와이즈는 제조, 공공, 전력, 통신 분야를 중심으로 한 전사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인포와이즈는 기업이 자재 구매, 생산, 판매, 재고 관리, 마케팅 등에서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는 데이터 량의 문제와 고객관계관리(CRM),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전사자원관리(ERP), 공급망관리(SCM) 등과 같은 정보화 시스템을 구축 시 각 시스템 별로 개별적인 데이터 관리를 하면서 발생하는 데이터의 정합성과 연계성의 문제를 데이터 통합 관리를 통해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엠로는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을 확보함으로써 주력 사업인 구매 SCM 솔루션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데이터 관리 영역으로까지 시장을 확대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엠로의 인포와이즈 인수는 정보화 사업 시장에서 데이터 통합, 클린징, 품질관리 및 거버넌스 체계 확립에 대한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데이터 관리 측면에서 고객에게 한층 더 차별화된 서비스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엠로는 '기업들의 기준정보인 마스터 데이터가 각 프로세스 별로 연계되지 않거나 일치하지 않아 자재 구매 중복, 누락은 물론 생산에 차질을 빚는 경우도 많다'면서, '최근 구매는 물론 전 정보화 시스템에서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의 정합성과 품질의 중요성이 늘어나고 있어 데이터 관리는 그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으며,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다'라고 전했다.

엠로 송재민 대표는 "이번 인포와이즈 인수로 엠로는 다양한 기준정보의 데이터 관리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더욱 부응하게 되었으며, 기업은 엠로가 제공하는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데이터 관리와 비용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