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하거나 좋아하는 장소에 대한 평가 및 친구들과 공유 기능 지원

페이스북은 주변 친구가 체크인한 장소를 확인할 수 있었던 기존 기능에 더해, 이번 업데이트로 친구 추천과 검색을 통해 근처의 새로운 장소를 발견할 수 있는 '근처' 기능을 18일 공개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모바일 앱의 사용자라면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새로워진 '근처'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는 것.

모바일 앱의 왼쪽 탭에서 '근처' 를 클릭하면 친구들이 추천한 장소 및 체크인하거나 좋아한 장소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를 통한 검색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 카테고리를 열어 주변의 맛 집을 확인할 수 있다.

관심이 가는 장소를 클릭하면 해당 장소를 좋아한 친구의 이름과 평가 및 주소 정보 등이 보여진다. 비즈니스 페이지의 운영자라면, 기본 정보에 영업 시간이나 가게 전화 번호 등 좀 더 자세한 정보를 기재하고 페이지의 카테고리 정보를 업데이트하여 '근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업체의 경우 이렇게 입력된 정보가 사용자에게 보여 진다.

새로워진 '근처' 기능을 이용하면 친구들에게 새로운 장소를 추천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장소를 공유하는 것이 쉬워진다. 다섯 개의 별 지표를 통해 근처에 있는 장소에 대해 보다 의미 있는 평가를 내리는 것도 가능하다.

페이스북 모바일 앱을 업데이트 한 사용자라면 오늘부터 내일 사이에 새로워진 '근처'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근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페이스북 스튜디오 (http://www.facebook-studio.com/news) 와 고객 센터 (https://www.facebook.com/help/461075590584469/) 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