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데이터 숨겨진 인사이트 발견

SAP 코리아(대표 형원준)는 17일 'SAP 예측 분석(SAP Predictive Analysis)' 소프트웨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고급 분석 솔루션은 비즈니스 트렌드를 발견하고 예측한다. SAP 예측 분석 솔루션은 독립적인 형태로 도입되거나 SAP HANA 플랫폼 등 다른 SAP 소프트웨어와 함께 구축될 수 있다.

SAP 예측 분석 솔루션은 예측 모델 설계에 필요한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한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터 확보 및 처리 능력뿐 아니라 내장된 'SAP 비주얼 인텔리전스(SAP Visual Intelligence)'를 통해 처리 결과를 보다 쉽게 시각화할 수 있다.

또한 SAP HANA에 탑재된 예측 분석 라이브러리를 활용해 빠르게 예측 분석을 하고 데이터 범위를 확대하며 모델 스코어링(model scoring)을 개선한다. SAP HANA와 R의 상호운용성 덕분에 인기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인 R의 마이닝 알고리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데이터 분석가들은 SAP 예측 분석 솔루션을 적용해 수요나 제품 판매 전망, 판매 기회와 구매 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요인, 영향력 있는 트렌드, 비즈니스 및 데이터 상관 관계, 이상 현상 등을 파악하고 예측 가능하다. 이 같은 기능은 영업, 마케팅, 위험 관리, 거버넌스, 보안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는 것.

CIR 푸드의 루카 바카리니 최고정보책임자(CIO)는 "우리 회사는 비즈니스 분석을 위해 SAP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을 사용하고 SAP HANA 플랫폼 도입으로 가시적 효과를 경험하고 있다. 제품 판매 주기를 관리하고 직원에게 최적화된 업무 배정을 위해 수요 변화와 고객 습관을 보다 정확히 예측해야 한다. 예측 분석 툴과 SAP HANA 플랫폼의 결합으로 의사 결정을 개선하고 고객에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코그닐리틱스(Cognilytics)는 통계 및 기계학습 전문가가 개발한 솔루션을 통해 고객이 전략적 자산인 데이터를 이용,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기업이다. 코그닐리틱스는 SAP와 협력해 혁신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코그닐리틱스의 게리 가우바 회장겸 CEO는 "SAP 예측 분석 솔루션을 다른 기업보다 먼저 사용하게 되어 기쁘다. 기업은 예측 분석을 통해 기존 분석 기술을 한 단계 발전시키고 인사이트 기반으로 업무 활동을 추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