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I/UX, 콘텐츠, 서비스 측면에서 높은 점수 받아


▲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아이패드용 소셜 매거진 지니어스가 13일 개최된 ‘2012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정보서비스 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솔트룩스(대표 이경일)는 아이패드용 소셜 매거진 지니어스가 13일 개최된 '2012 스마트앱 어워드'에서 정보서비스 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약 2,000명의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된 모바일 앱들 중 각 분야별 최고의 어플리케이션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상대회이다.

2012년 10월 출시된 아이패드용 소셜 매거진 앱 지니어스는 누구나 쉽게 사용 가능하고, 다양한 소셜 콘텐츠 속에서 관심거리를 쉽게 찾아 아름다운 매거진으로 만들 수 있다는 점과 디자인, UI/UX, 콘텐츠, 서비스 측면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전문가들로부터 지니어스의 소셜 빅데이터 분석과 사용자 선호 기계학습, 지능적 자동 추천 등의 인공지능 기술이 훌륭하게 녹아내렸다는 평가를 받아 기술부문에서 후한 점수를 받았다는 것.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지니어스는 스마트 큐레이션과 클라우드 퍼블리싱을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3세대 SNS" 라며, "정보서비스 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한 만큼 스마트 세대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개인 미디어로 성장해 나가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니어스는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와 함께 하트가 1개 쌓일 때마다 1천원씩 총 1천만원을 기부 후원하는 "사랑나눔"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참가자들 중 총 100명에게 탁상달력 및 기프티콘을 선물하며, 참여한 참가자들의 이름으로 굿네이버스에 기부할 수 있다.

'사랑나눔' 이벤트는 지니어스 앱 또는 지니어스 페이스북 팬페이지(facebook.com/zinyusfan)에서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