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프로세스 체계화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

교보정보통신(대표 황주현)은 전사 SI사업부문에 대해 CMMI Maturity Level 3 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CMMI(조직역량성숙통합모델 : 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는 소프트웨어 및 IT 시스템을 개발하는 조직의 생산성과 품질향상을 위해 제시되는 국제적 인증 모델이다.

교보정보통신 SI사업부문의 CMMI ML 3 인증 획득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IT서비스의 품질 및 만족도가 업계 상위권이며 회사가 목표로 하는 품질 및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교보정보통신은 "이번 CMMI ML 3인증이 인증자체의 목적도 있지만 이보다는 인증획득 과정에서 선진 프로세스를 내재화 하여 고객의 품질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는데 더 큰 목적이 있다"며, "이를 위해 수행 중이던 SI 프로젝트 활동을 기반으로 진행하여 인증획득과 고객 품질 목표 달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교보정보통신은 이번 인증을 통해 신뢰성 있는 제품 개발은 물론 고품질 확보와 생산성 향상을 가져오는 조직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었으며, "CMMI ML 3 인증을 기반으로 ML 4, ML 5를 향해 업무 프로세스 체계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