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전국 400여개 중대형병원 공략

SK텔레콤(대표 하성민)과 조선대학교병원(병원장 민영돈)은 국내 처음으로 간호업무 모바일 솔루션 '스마트 간호'(Smart Nurse)와 '스마트 전자동의서'(Smart Medisign)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 간호'는 태블릿PC를 이용해 환자가 있는 병실에서 투약기록과 혈압ㆍ맥박 등 바이탈 사인(Vital sign), 간호정보 조사지(건상상태 등 환자관리용 정보) 등을 직접 입력하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병실에서 종이서식에 간호정보를 기록하고 간호데스크에 와서 PC에 다시 입력하는 방식으로, 이 과정에서 데이터 오류와 분실‧누락 등이 우려됐었다.

'스마트 전자동의서'는 수술의 부작용 및 위험성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동의서 서식지를 이용해 설명하던 것을 전자문서 형태의 전자동의서로 대체한 것이다. 이를 통해 의사의 설명의무 입증을 강화했고, 체계적인 관리 효율화 및 비용절감이 가능해졌다.

SK텔레콤은 "이번에 출시된 '스마트간호'는 ICT와 의료의 융합을 통한 환자중심 모바일병원 구축을 위한 간호업무 분야 국내 최초 모바일 솔루션"이라며 "상급병원인 조선대학교병원 공급을 시작으로 전국 400여개 중대형 병원 및 전문병원을 대상으로 영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텔레콤 김장기 기업사업2본부장은 "국내 최초로 ICT 서비스를 통한 효율적인 의료 정보 활용 및 관리로 환자의 치료동의율 및 고객만족도 향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지난 3월 'T Biz hospital'을 개발해 광주현대병원에 첫 공급한데 이어 지난 5월에는 제일병원에 병실결제 솔루션 '스마트 메디페이'(Smart Medipay) 를 개발‧공급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