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한 위치기반 정보들을 이동 중에도 묻고 답할 수 있어 유용


▲ 네이버는 내가 있는 지역이나 장소를 기준으로 주변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답변할 수 있는 '지식iN 여기'앱을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내가 있는 지역이나 장소를 기준으로 주변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답변할 수 있는 '지식iN 여기'앱을 1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식iN 여기 앱은 현재 지식iN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중, 지역 기반의 질문‧답변 기능을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출시됐다.

질문자가 궁금한 지역과 장소를 선택해서 질문하면 해당 지역을 잘 아는 답변자에게 질문이 배달된다. 답변자는 학교, 집, 회사 근처 등 내가 잘 아는 지역에 올라온 질문을 실시간으로 전달받거나, 지도와 목록으로 쉽게 찾아보고 답변할 수 있다.

앱 구동 시 지도에 내 위치가 잡히고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바로 질문 등록이 가능해 사용이 간단하다. 다른 곳이 궁금하면 지도를 움직이거나 검색을 통해 위치 이동을 할 수 있다. 자주 묻는 질문 패턴은 '빠른 질문'으로 쉽게 찾을 수 있다.

답변을 제공하길 원하는 이용자들은 자기 주변에 있는 도움을 기다리는 새 질문들을 지도와 목록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학교, 회사, 집 근처 등 답변자의 주 활동무대를 관심지역으로 설정해두면 질문 등록 시 알림으로 알려준다. 답변 제공 시 '지식iN 여기'만의 스페셜 배지를 획득할 수 있다.

NHN 지식iN서비스팀 양창호 팀장은 "위치를 기반으로 한 세부적인 정보는 검색에서도 찾기 어려운 반면, 해당 지역에 사는 누군가는 답변을 해 줄 수 있고 누구나 집•학교 등 잘 아는 곳이 한두 군데 있기 때문에 지식iN 여기 앱은 위치를 기반으로 묻고 답하는 플랫폼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식iN 여기 앱 출시를 기념해 12일 하루 동안 앱을 설치한 선착순 5만 명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