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옛 대우종합기계)가 공영DBM(대표 김정수 www.00db.co.kr)의 CRM 솔루션인 모나크를 도입해 7월 말에 CRM 구축을 마치고 8월 초부터 가동하기 시작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총 11개월 동안 CRM을 구축해 건설기계, AS부품센터, 산업차량, 엔진소재 등 4개 사업본부에 동시에 적용할 수 있게 됐다. 두산인프라코어는 CRM 도입으로 중장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본격적인 CRM 활동 기반을 조성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영역은 영업자동화 시스템(SFA), 파트너 관리 시스템(PRM), 캠페인 시스템 등이었다. 이 시스템은 데이터에 근거한 영업 프로세스의 개선, 대리점과의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고객 접촉효율성을 높이는 마케팅활동 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고객 단일관점(Single View), 고객 접촉정보의 자산화, 잠재고객(패전고객 포함) 관리, 영업기회관리, 다양한 고객 접촉채널의 활용, 핵심성과지표(KPI)를 적용한 성과분석, 모바일 영업환경 구현 등 통합 CRM 솔루션인 모나크의 특성을 그대로 활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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