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소셜 게임 베이스볼 히어로즈 (Baseball Heroes), 전 세계 25개 게임 중 12위에 올라

페이스북은 2012년에 출시되어 한 해 동안 높은 순위와 참여율을 기록한 25개의 인기 소셜 게임 순위를 6일 발표했다.2012년 소셜 게임 시장에는 대형 게임 사부터 소규모 개발사들까지 다양한 규모의 개발사들에 의한 새로운 게임 카테고리가 생성되고 고해상도의 그래픽과 실감나는 게임들이 출시됐다.

올해 페이스북 상에서 제공되는 게임이나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를 위한 페이스북 게임 등 각양각색의 소셜 게임들로 소셜 게임 역사상 가장 다양하고 글로벌 한 한 해였다고 페이스북은 평가했다.
올해 최고의 인기를 누린 소셜게임은 뮤직 퀴즈 게임인 송팝(SongPop)이며, 드래곤 시티(Dragon City)와 바이크 레이스(Bike Race)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또 다양한 국가의 게임이 돋보였던 해로, 미국 외 타 지역 (프랑스, 스페인, 영국, 브라질, 한국, 호주와 터키) 의 게임들이 대부분의 순위를 차지했다.

징가(Zynga)는 최근 출시된 팜빌2(Farmville2) 와 드로우섬싱(Draw Something) 등의 게임을 리스트에 올려 미국 소셜 게임의 인기를 주도했다.

특히 한국 소셜 게임 중에서는 신타지아(Syntasia)의 베이스볼 히어로즈 (Baseball Heroes)가 전 세계 25개 게임 순위 중 12위에 오르는 의미 있는 성적을 거두었다.
또한 액션/아케이드 게임의 대부분이 새로운 카테코리에 포함되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다.

56%는 페이스북 웹사이트 (Facebook.com) 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나머지 44%는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에서 즐길 수 있는 소셜 모바일 게임입니다.
페이스북이 선정한 게임은 2012년 출시된 게임을 기준으로 이용자 평가 등이 반영됐다. 또 페이스북닷컴에서 서비스를 지원하는 게임뿐만 아니라 iOS 및 안드로이드 등 모바일 게임도 포함했다.

올해의 소셜 게임 최고 인기작인 프레쉬플래닛(FreshPlanet)의 '송팝(SongPop)'은 페이스북 앱센터와 iOS, 안드로이드를 동시 지원하며,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고 어떤 노래인지 맞추는 방식이다.

소셜포인트의 '드래곤시티(DragonCity)'는 페이스북 전용 게임으로 용들이 사는 마을을 가꾸는 팜류 게임이다.

2012년 인기 소셜 게임 25:

1위. SongPop (FreshPlanet)
2위. Dragon City (Social Point)
3위. Bike Race (Top Free games)
4위. Subway Surfers (Kiloo)
5위. Angry Birds Friends (Rovio)
6위. FarmVille 2 (Zynga)
7위. Scramble with Friends (Zynga)
8위. Clash of Clans (Supercell)
9위. Marvel: Avengers Alliance (Playdom)
10위. Draw Something (Zynga)
11위. Hay Day (Supercell)
12위. Baseball Heroes (Syntasia)
13위. ChefVille (Zynga)
14위. CSR Racing (NaturalMotion Games)
15위. Candy Crush Saga (King.com)
16위. Matching With Friends (Zynga)
17위. Legend Online (OASIS GAMES)
18위. Jurassic Park Builder (Ludia)
19위. Dungeon Rampage (Rebel Entertainment)
20위. Pockie Ninja II Social (NGames Limited)
21위. Jetpack Joyride (Halfbrick)
22위. Social Empires (Social Point)
23위. Bil ve Fethet (Peak Games)
24위. Ruby Blast Adventures (Zynga)
25위. Pyramid Solitaire Saga (King.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