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I 및 BPM 전문업체인 팁코소프트웨어(www.tibco.com, 한국지사장 : 신창섭)가 최근 시스코시스템즈와의 협력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팁코의 제품과 시스코의 애플리케이션 지향 네트워킹(AON, Application-Oriented Networking)을 통합해 팁코의 실시간 엔터프라이즈 백본을 네트워크로 확장하고 가시성과 보안성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시스코의 새로운 기술인 AON은 메시지 레벨의 라우팅과 커뮤니케이션, 가시성, 보안 등을 네트워크 내부로 통합해 비즈니스 전략과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가 지능형 결정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팁코와 시스코는 AON과 팁코 엔터프라이즈 메시지 서비스를 통합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팁코의 엔터프라이즈 백본을 통한 새로운 실시간 정보 소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면 고객은 구매 주문 요청이나 최종 거래와 같은 이벤트가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모니터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벤트를 팁코 비즈니스 이벤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전반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24시간 이내에 제품을 납기 하는 것과 같은 대고객 서비스의 수행 여부를 추적할 수 있다. 팁코 엔터프라이즈 메시지 서비스는 표준 기반 기업 메시징 플랫폼으로, 각기 다른 IT 자산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공통의 엔터프라이즈 백본으로 통합해 정보의 실시간 흐름을 관리한다.
시스코 시스템즈의 엔지니어링 및 AON 사업부의 타프 안티아스 부사장은 “AON 솔루션 개발에 이어 보다 향상된 실시간 가시성과 대응능력을 제공하고자 메시징 및 비즈니스 통합 분야의 선두 업체인 팁코와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양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고객은 비즈니스 가시성 및 서비스 레벨 관리를 더욱 향상시키고, 애플리케이션의 네트워크 인식이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욱 기자>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