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의 새로운 기술인 AON은 메시지 레벨의 라우팅과 커뮤니케이션, 가시성, 보안 등을 네트워크 내부로 통합해 비즈니스 전략과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따라 네트워크가 지능형 결정을 지원할 수 있게 한다. 팁코와 시스코는 AON과 팁코 엔터프라이즈 메시지 서비스를 통합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은 팁코의 엔터프라이즈 백본을 통한 새로운 실시간 정보 소스에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예를 들면 고객은 구매 주문 요청이나 최종 거래와 같은 이벤트가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것을 실시간으로 모니터할 수 있으며, 이러한 이벤트를 팁코 비즈니스 이벤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전반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및 24시간 이내에 제품을 납기 하는 것과 같은 대고객 서비스의 수행 여부를 추적할 수 있다. 팁코 엔터프라이즈 메시지 서비스는 표준 기반 기업 메시징 플랫폼으로, 각기 다른 IT 자산과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공통의 엔터프라이즈 백본으로 통합해 정보의 실시간 흐름을 관리한다.
시스코 시스템즈의 엔지니어링 및 AON 사업부의 타프 안티아스 부사장은 “AON 솔루션 개발에 이어 보다 향상된 실시간 가시성과 대응능력을 제공하고자 메시징 및 비즈니스 통합 분야의 선두 업체인 팁코와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양사의 기술 협력을 통해 고객은 비즈니스 가시성 및 서비스 레벨 관리를 더욱 향상시키고, 애플리케이션의 네트워크 인식이 가능하게 하는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강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