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업체인 시벨시스템즈(www.siebel.com)가 고객 데이터 통합(CDI) 패키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CDI 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이 시장에서 설치수와 판매된 소프트웨어의 가치 모두에서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CDI 연구소는 신규 고객, 긍정적인 산업 전망, 급성장하는 시장 환경 등이 시벨 CDI 솔루션에 추진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CDI는 기업의 모든 비즈니스 부서, 제품 라인, 애플리케이션 사일로들에게 고객 정보 통합을 보장하는 새로운 분야의 솔루션이다.
시벨시스템즈의 이 같은 입지는 전 세계, 전 산업에 걸쳐 고객사들이 빠른 속도로 CDI 솔루션을 채택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미 IT서비스 업체인 EDS, 세계적 기술기반 평가서비스 업체인 톰슨프로메트릭, 유럽의 이동통신서비스 업체인 텔레콤이탈리아모바일 등이 시벨 CDI를 도입해 단일 관점을 얻게 됐다.
EDS는 대기업 고객들에 대한 단일 관점을 얻기 위해 시벨 CDI 솔루션을 구축했다. EDS의 키쓰 허버트 CIO는 “시벨의 CDI 솔루션이 고객들의 조직 구조를 모델링하고 시각화해준다”며 “관련 비즈니스 업무와 개별 고객들에 대한 단일하고 전사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게 했다”고 설명했다. EDS는 광범위한 정보 기술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 서비스를 글로벌 대기업들에게 제공하며 해당 고객들의 글로벌 지사들에게 EDS의 해당 지역팀들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시벨 CDI를 도입했다.
세계적 기술기반 평가서비스 업체인 톰슨프로메트릭은 시벨 CDI 솔루션을 사용해 테스트 지원자들의 프로파일을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지원할 수 있는 능력을 대폭 향상시켰다. 톰슨프로메트릭의 고객들은 141개 국가에 있는 톰슨 주관의 테스팅과 인증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이들이 후보자들을 독특한 방식으로 선정해 톰슨과의 상호작용을 파악함으로써 후보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고 실시된 테스트와 다른 상호작용들을 각각의 프로파일들에 정확히 반영했다. 톰슨은 후보자들과의 모든 상호작용에 대한 단일 관점을 이용해, 여러 기존 시스템의 데이터를 모아 통합된 단일 프로파일로 만들기 위해 시벨 CDI 솔루션을 도입했다.
텔레콤이탈리아모바일은 수백만에 달하는 고객 기록을 통제하고 기업들에게는 전사적인 엔드-투-엔드 고객 데이터 관리를 실행함으로써 원앤던(one-and-done) 서비스를 위해 시벨 CDI 솔루션을 채택했다. 이밖에 미국의 트럭수하물 유통업체인 슈나이더 내셔널, 보트 관련 공급과 의류 전문 소매업체인 웨스트마린도 창고, 선적 장소, 파트너, 딜러 및 공급업체의 복잡한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해 시벨의 CDI 솔루션을 도입했다.
또한 피프스 써드 뱅크와 같은 소액 거래 은행들도 최신 고객 프로파일에 접속하고 규제 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이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들은 돈세탁 방지를 위해 고안된 영국 금융서비스청의 요구 사항인 ‘고객을 알아라’와 개인적으로 확인 가능한 정보(PII)의 사용과 공유를 감시할 수 있도록 고안된 그램-리치-브릴리법(Gramm-Leach-Bliley Act)을 포함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