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전문업체인 시큐아이닷컴(대표 김종선 www.secui.com)은 20일 중장기 경영계획 및 상반기 사업 실적을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시큐아이닷컴은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 맞는 종합 보안업체로서의 성장을 향후 비전으로 제시했다.
시큐아이닷컴은 그 첫 단계로 올 9월에 6기가급 'NXG 6000'의 방화벽 제품과 진보된 IPS를 시장에 발표할 계획이다. 이는 그동안 그룹사 중심의 영업에서 벗어난 명품화 전략으로 대외시장 비중을 높여나가겠다는 의지이다.
시큐아이닷컴은 지난해 중국 현지에서 50여 개 사와 총판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둬 전년대비 25%의 매출 성장과 50%의 이익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하반기에는 동남아 시장 진출을 적극 검토할 계획이다. 또한 유비쿼터스 보안 시장 진출을 위해 현재 글로벌 기업 한곳과 계약을 마친 상태라고 밝혔다. 이르면 올해 말 3개정도의 기업과 협력을 통해 모바일과 홈네트워크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했다.
김종선 사장은 "3개년 발전계획을 통해 2007년에는 매출액 1000억원, 이익률 10%를 목표"로 "앞으로 해외 시장에서 '시큐아이 인사이드' 전략에 의한 브랜드 파워 확보는 물론 유비쿼터스 사업에 맞춘 개인시장에도 보안서비스를 진출할 계획"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