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e 프로세스 기술로 제조, 24GHz ISM 대역에서 동작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 이승수)는 산업용 및 상용 센싱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싱글칩 레이더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SiGe 프로세스 기술을 이용해서 제조되며 24GHz ISM 대역(24.0~24.25GHz)에서 동작하는 이 새로운 제품군은 시장에서 가장 높은 통합 수준을 자랑하는 레이더 시스템온칩(system-on-chip) 트랜시버 제품과 수신 전용 칩 제품으로 구성됐다.

따라서 시스템 디자이너들은 유연한 방식으로 다양한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에 맞춰 비용 및 성능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신형 제품군은 다음의 3개 디바이스로 구성된다: BGT24MTR11(단일 송신 채널 및 단일 수신 채널), BGT24MTR12(단일 송신 채널 및 2개 수신 채널), BGTMR2(2개 수신 채널). 2개 이상의 수신 채널을 적용함으로써 물체를 더 넓은 각도로 더 정밀하게 포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이들 새로운 디바이스 제품의 타깃 모션 센싱 애플리케이션으로는 저장 탱크(고형 및 액체)의 수위 모니터링, 조명 제어, 보안 시스템, 지능형 도어 개폐기, 자동차 충돌 방지 등을 포함한다.

표준 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신형 단일칩 솔루션 제품을 이용하면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디스크리트 솔루션 대비 최대 30퍼센트까지 보드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들 BGTMTRxx 제품군은 외부 매칭 부품과 공간 소모적인 RF 전송 라인을 필요치 않도록 하여 디자인을 간소화하고 제품 출시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다.

따라서 컴팩트한 디자인, 시스템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는 신형 제품군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에서 성능을 향상시키고자 할 때나 다른 기술을 대체하고자 할 때 매우 유용하다.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의 경우 24GHz 레이더 시스템을 이용하면 지정된 구역 내에서 움직이는 물체나 사람을 인식해서 거리 조명, 산업용 조명, 사무실 조명의 세기를 조절할 수 있다.

또한 BGT24MTRxx 제품군은 높은 분해능을 제공하여 액체가 출렁이거나 먼지가 날리는 것 때문에 시스템이 속는 일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탱크 및 사일로(silo) 수위 계량 시스템의 정확성을 높여준다.

또한 도어 개폐 시스템의 경우 문으로 접근하는 사람과 지나가는 사람을 쉽게 구분할 수 있다. 무단 침입 경보 시스템에서는 통상적으로 이용되는 적외선(IR) 시스템의 경우 10m2인 것에 비해서 24GHz 레이더 시스템을 이용하면 최대 270m2의 룸 커버리지 면적을 달성할 수 있다.

3.3V BGT24MTR11은 500mW 전력 소모로 최대 160미터의 검출 거리가 가능하며 근거리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이용했을 때 밀리미터 대의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다. 표준적인 VQFN 패키지로 제공되는 BGT24MTRxx 제품군은 레이더 시스템의 제조 어셈블리 및 테스트를 위해서 특수한 장비나 프로세스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