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www.i-sh.co.kr 옛 서울도시개발공사)가 정보기술아키텍처(ITA) 기반의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을 추진한다. 이 프로젝트는 현대정보기술(대표 백원인 www.hit.co.kr)이 수주해 오는 12월까지 5개월에 걸쳐서 진행할 계획이다.
현대정보기술은 SH공사의 경영전략 및 내외부 경영환경, 현행 정보시스템 현황의 조사, 분석, 최신 IT동향과 사례를 파악, 고객중심의 정보서비스와 업무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정보기술아키텍처 기반 구축 등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SH공사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기술 도입전략을 수립, 경영전략을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세부실행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SH공사의 ▲중장기 ISP 수립 및 ITA 구축 ▲IT업무영역의 프로세스를 표준화하고 자동화하기 위한 IT 거버넌스 체계를 수립하는 것으로 앞으로 공사의 전략적 경영정보체계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젝트이다. SH공사는 이번 사업으로 경영목표 달성 및 경영전략을 지원하는 ISP를 수립하고 체계적 정보화 추진과 ITA를 활용한 전사적 정보자원통합관리체계를 설계, 표준화된 정보화 업무추진으로 급변하는 정보기술에 대한 유연한 대응기반을 갖추게 된다.
SH공사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경영전략을 성공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과제별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해 앞으로 경영 및 관리의 고도화를 통해 고객서비스의 품질향상과 선진화를 추구할 전략이다. SH공사는 택지개발과 공급, 주택건설, 개량, 관리 등 서울 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향상 기여를 목적으로 1989년 서울특별시가 자본금 전액을 출자하여 설립한 공기업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