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중앙은행 초청, 컨퍼런스 성공리 개최


▲ 윌비솔루션은 18일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초청을 받아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 플라자 하노이 호텔에서 “베트남 은행을 위한 전략경영 및 DW 선진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금융기관 전문 컨설팅 및 솔루션 공급업체인 윌비솔루션(대표 염장필)이 베트남 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

업계에 따르면 윌비솔루션은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초청을 받고 지난 10월 18일 베트남 하노이 그랜드 플라자 하노이 호텔에서 "베트남 은행을 위한 전략경영 및 DW 선진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컨퍼런스를 개최했는데, 베트남 중앙은행과 은행감독국을 비롯해 국영은행과 민간은행 등의 금융권 주요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해 주목을 받았다는 것.

이번 컨퍼런스가 주목을 받았던 것은 베트남이 오는 2015년까지 진행될 금융권 구조조정을 앞두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베트남은 구조조정에 따른 선진 전략경영체제를 갖추어야만 하는데, 한국이 1997년 IMF 위기와 지난 2007년 국제금융 위기를 성공적으로 극복한 대표적인 국가인 만큼 그 성공사례를 배우고 싶다는 게 이번 컨퍼런스의 기본 취지였다는 것.

베트남은 특히 한국의 많은 금융기관들이 글로벌 솔루션을 배제하고, 금융기관 전문 컨설팅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한국의 '윌비솔루션'으로부터 전략경영솔루션을 도입했던 점을 높게 평가해 이번 컨퍼런스를 공동으로 개최하자는 제안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윌비솔루션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DW/BI for Banking ▲SMA(Strategic Management Accounting) and Value Based Management ▲CRM Case Study for Banking 등 3개 부문에 대해 집중 설명했다. 특히 윌비솔루션은 하나은행의 구축성공사례를 비롯해 10여년 이상 한국의 금융기관들을 대상으로 구축해 본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발표했다.

윌비솔루션 염장필 대표이사는 "베트남 은행들이 한국의 선진화된 전략경영관리에 그렇게 높은 관심을 갖고 있을지는 미처 생각을 못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는 베트남 은행들이 왜(Why), 어떻게(How) 전략경영시스템을 도입해야만 하는지, 이를 위해 DW와 CRM시스템은 어떻게 연계하여 구축해야 하는지 등 그 동안 안개 속에서 방향을 찾지 못하던 정보계의 밑그림을 그리는데 큰 도움이 되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윌비솔루션은 이번 컨퍼런스 개최를 계기로 베트남에서의 DW, CRM, SMA 사업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베트남 시장 진출에 대한 강한 자신감도 내비치고 있다.
윌비솔루션은 베트남으로부터 오는 12월 호치민에서도 컨퍼런스를 개최해 줄 것을 요청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주)윌비솔루션은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DW, CRM, 전략경영시스템(SMA)과 관련된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을 주로 수행해 온 금융기관 전문 컨설팅 및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윌비솔루션은 이를 바탕으로 최근에는 공공기관 등 다른 분야로까지 사업영역을 적극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윌비솔루션은 독자 기술로 개발한 CRM, SMA솔루션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들은 모두 다국어를 지원하기도 한다. 윌비솔루션은 이들 솔루션들은 최근 업그레이드시켰으면 이번 컨퍼런스에서 소개하기도 했다.

윌비솔루션은 또 지난 2006년부터 중국, 베트남 및 동남아시아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여러 가지 다양한 영업 및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