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기술인 와이어 내장 기술 적용돼 차별화


▲ 스마트랙의 와이어 내장 기술





RFID 인레이 공급업체인 스마트랙(Smartrac)은 RFID 인레이와 비접촉식 안테나를 위한 특허인 와이어 내장 기술(Wire-embedding technology)로 제조된 Prelam 제품을 10억 개 이상 생산 공급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스마트랙의 Composite Prelam은 PVC로 구성되며, 자사의 와이어 내장 기술을 사용해 제작됐다. 와이어 내장 기술은 스마트랙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회사에 따르면, 독점적인 통합 차폐 재료는 태그가 모바일 폰 배터리, 금속 하우징 및 기타 전도성 물질에 장착된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동작할 수 있다.

게다가, 높은 보안 인쇄 산업의 카드 제조업체 및 공급업체들은 높은 품질과 신뢰성 및 내구성의 요구사항을 충족해야 하는 제품에 대한 사실상의 표준인 와이어 내장 기술을 고려한다.

왜냐하면 와이어 내장 기술은 안테나와 IC 간에 매우 안정적인 연결을 보장함으로써 구부려도 더욱 내구성있도록 만드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하고 있다.

와이어 내장 기술을 채용한 RFID 인레이와 Prelam 제품은 전자여권, RFID 기반의 국가 ID카드, 영주권 카드와 같은 높은 보안 문서의 제품에 적용되고 있다.

스마트랙의 와이어 내장 제품은 자동 요금 징수, 로열티 프로그램, 멀티 애플리케이션 카드와 같은 비접촉식 지불 산업에서도 사용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코일 바인딩 기술은 일반적으로 LF 안테나에 대해 적용되고, 에칭 기술은 주로 UHF 수동형 태그에서 사용된다"며 "이 기술은 HF 수동형 태그와 LF 수동형 태그에서도 채용돼 사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