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품종 대량 생산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디지털 인쇄 시장 공략

한국HP(대표 함기호)는 아시아 최초로 '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를 한국학술정보에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국HP는 이번 HP 인디고W7250 디지털 프레스의 국내 공급을 시작으로 고효율, 고품질의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을 제공하며 시장 내 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한국학술정보의 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 설치는 한국 HP가 국내는 물론 아태지역 최초로 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를 국내 기업을 통해 공급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한국학술정보는 이번 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 도입을 계기로 생산성 증대를 통해 주문형 출판 시장에서 한 단계 앞선 기술력을 확보하게 됐다.

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는 듀얼 엔진을 탑재해 빠른 인쇄 속도와 뛰어난 경제성을 자랑한다. 생산성향상모드(EPM)를 통해 인쇄 속도를 320ppm까지 33% 증가시켜 경제적인 비용으로 더 많은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 HP 인디고 W7250디지털 프레스에 적용되는 차세대 소모품 세트로 소모품 비용 역시 기존 대비 20% 절감할 수 있다.

또한 고속으로 뛰어난 품질의 컬러 인쇄물 생산 역시 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의 장점이다. HP 인디고의 전자잉크 기술과 독자적인 디지털 옵셋 프로세서로 고속, 고품질의 인쇄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코팅, 비코팅, 재활용지 등 다양한 매체에 인쇄가 가능해 포토북, 달력, 책표지, 리플렛 등 광범위한 인쇄물을 대량 생산하는데 적합하다.

한국학술정보는 2007년 HP 인디고 5000 디지털 프레스를 시작으로 2011년 까지 모두8대의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도입해왔다. 특히 지난 해 'HP 인디고 W7200 디지털 프레스'를 도입하며 다품종 대량 출판 시장을 선점하는 초석을 마련했고, 지난 6월에는 세계 최대 인쇄 산업 전시회인 드루파(Dropa)를 통해 HP 인디고 7600 디지털 프레스를 추가로 도입해 경쟁력을 키워왔다.

한국학술정보 채종준 대표는 "기존 디지털 인쇄 시장은 다품종 소량 출판에 초점을 맞췄지만, 다품종 대량 출판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라며, "한국학술정보는 저렴한 비용으로 고속, 고품질의 대량 인쇄가 가능한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다품종 대량 출판 수요를 충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HP 프린팅 퍼스널 시스템 그룹 그래픽 솔루션 비즈니스 김병수 상무는 "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는 높은 효율성과 우수한 인쇄 품질을 보장하고, 다양한 인쇄 매체를 적용할 수 있는 유연성으로 최고의 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언급하며, "대량 생산에 최적화된HP 인디고 W7250 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HP는 폭넓은 범위의 디지털 인쇄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