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소드아이(대표 한재덕 www.methodi.com)는 최근 한국전산원 주관의 웹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가 차원에서 추진되는 웹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평가하고 관리하기 위한 것으로, 한국전산원이 주관하고 메소드아이가 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게 됐다.
메소드아이는 분산객체미들웨어, 서비스지향 아키텍처(SOA), 웹서비스 및 CBD(컴포넌트 기반 개발) 분야 전문 업체로 볼랜드, 아이오나 등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메소드아이는 이번 입찰에서 사업수행 능력, 개발 전략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이번 1단계 사업에서는 성능 품질, 안정성 품질, 미들웨어(보안 품질), 상호운영성 품질, 관리 가능성 품질 등에 중점적으로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2단계, 3단계 구축을 위하여 확장성 있는 표준 프레임웍 기반으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웹서비스가 이기종 시스템의 통합과 웹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품질 관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게다가 공공 프로젝트 경우, 신뢰도가 중요해 모니터링, 관리, 기획, 평가 등 프로세스의 자동화 등 품질 관리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메소드아이 한재덕 사장은 "국가 차원에서 추진되는 웹서비스 품질관리 시스템을 수주하게 되어 기쁘다. 국제 웹서비스 표준에 부합하는 품질관리 시스템으로 공공기관의 신뢰성을 높인다는 전산원의 취지에 부합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