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악성코드 감염 등 사이버위협 노출 방지 위한 조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기주)은 추석 연휴 기간 중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인터넷 이용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킹, 악성코드 감염 등 사이버 위협에 더 쉽게 노출 될 수 있다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연휴기간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비상대응 체계를 운영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KISA 인터넷침해대응센터의 근무체계를 평소보다 강화하고 도로교통, 쇼핑몰 등 주요 홈페이지 등 에 대해 악성코드 은닉, DDoS 공격 등 을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긴급 상황에 대비할 방침이다.

또한 KISA는 이용자들이 주의할 필요가 있는 PC, 스마트폰 대상 악성코드 등이 출현 시 KISA가 보급하고 있는 스마트폰 보안 애플리케이션 'S.S 체커(S.S Checker)'를 통해 실시간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KISA는 연휴 기간 중에 해킹 및 악성코드 감염이 의심되거나, 개인정보 유출, 불법스팸 등과 관련하여 도움이 필요한 경우, 언제 어디에서나 국번 없이 118로 전화하면 정보보호 전문가의 무료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S.S Checker 앱(안드로이드 폰) 다운로드 방법

① 다음의 앱 마켓 중 한 곳으로 이동 → 구글 스토어, T스토어, olleh 마켓, U+앱마켓

② 'Search' 버튼을 클릭 후 아래 키워드 중 한 개를 입력 → s.s checker, 보안점검, kisa 등

③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 클릭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