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1:1 개인화 맞춤 초기화면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초기 화면 개편은 개인의 인터넷 사용 행태에 최적화된 정보로 구성된 맞춤 화면을 개인별로 제공한다는 점이다. 즉 모든 사용자에게 일률적으로 똑같은 화면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들의 주요 관심사 및 주로 찾는 서비스들을 중점적으로 부각시키는 맞춤형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다음은 로그인 전 초기화면 역시 서비스의 단순 나열에서 벗어나 관련 개념별로 재정리해 서비스들간 상관 관계를 한층 더 높였다.
새로 구성된 화면은 당일 날씨와 행복지수 등 트렌드 위주의 정보가 제공되는 ‘다음 투데이’, 카페 및 블로그 등 사용자가 생산하는 콘텐츠 위주로 된 '통하는 사람끼리', 폰세상 및 만화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모은 '파티보다 즐거운', 주식 등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음에서 부자되기', 주말에만 제공되는 '다음 위크엔드' 등으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사용자 편의성을 보다 강화하고자 다음 검색창을 통해 바로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한 검색창 로그인 서비스, 관심영역을 보다 큰 글자로 볼 수 있게 한 '클 글자 보기'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