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2'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 갖고 전격 공개

삼성전자는 29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2'에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를 갖고, 갤럭시 노트의 후속작 '갤럭시 노트2'와 더불어 윈도우8 OS 기반 '아티브' 라이언을 공개,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윈도우 OS 계열까지 선점하기 위한 시동을 걸었다.

공개 행사가 열린 독일 템포드롬에는 전 세계의 취재진과 업계 관계자들이 2,000여명이나 몰리면서 성황을 이뤘다.
신종균 IM(정보기술모바일) 담당 신종균 사장은 "갤럭시 노트2는 한층 빨라진 속도와 자연스러운 S펜으로 언제 어디서든 아이디어를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사람들의 생각과 느낌을 쉽게 나누고 즐길 수 있는 삼성만의 차별화된 스마트기기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면 더욱 커진 갤럭시 노트2, S펜 기능 강화


▲ '갤럭시 노트2'의 화면은 기존 5.3인치 갤럭시 노트 보다 조금 큰 5.5인치로 영화관 같은 16:9의 화면 비율을 갖췄다. HD(1280X720) 해상도에 가독성을 더욱 높인 'HD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했으며 테두리(베젤)을 최소화해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크기는 세로 151.1㎜, 가로 80.5㎜, 두께 9.4㎜로 조금 커졌으나 베질은 줄어들었다. 무게는 180g으로 휴대성을 높였다.



운영체제는 구글의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4.1(젤리빈)이며 CPU는 1.6GHz 쿼드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스를 장착했다. 31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카메라는 800만 화소를 갖췄다.

무엇보다 경쟁사에선 찾아볼 수 없는 S펜 특화기능이 관심을 끌었다. 장 다니엘 에이미 삼성전자 유럽법인 부사장이 무대에 올라 갤럭시 노트2의 다양한 기능을 소개하자 분위기는 한층 무르익었다.

특히 이메일, 일정, 사진 등의 목록에서 S펜을 가까이 대면 터치하지 않아도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에어 뷰(Air View)' 기능은 이번에 새롭게 탑재된 기능이다.

또 어디서나 바로 실행할 수 있는 S노트 기능을 향상시켜 화면이동, 크기, 투명도 조절까지 가능한 '팝업 노트(Popup Note)'를 탑재했다.

이외에 MP3 음악 한곡(10MB)을 2초에 공유할 수 있는 'S빔', 스마트폰·태블릿·PC 등 기기간 컨텐츠를 쉽게 할 수 있는 '올쉐어 플레이', 스마트폰 화면을 TV 화면에 공유해 게임·영화 등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올쉐어 캐스트' 등 다양한 삼성 스마트폰만의 차별화된 기능도 즐길 수 있다.

윈도우8 OS기반의 '아티브(ATIV)' 라인업 최초 공개
삼성전자는 이날 마이크로소프트(MS) 최신 운영체제인 윈도OS((Windows 8)이 탑재된 '아티브(ATIV)' 라인업을 발표했다. 스마트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제품이 윈도8을 입고 모습을 드러냈다.

윈도8의 특징은 PC 뿐 아니라 각각 윈도RT, 윈도폰8을 통해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도 호환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PC에서 사용하던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태블릿과 스마트폰에서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 삼성전자는 윈도우8 OS 기반 신규 라인업 '아티브(ATIV)'를 발표했다. 아티브는 스마트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 라인업 4종으로 출시되며, 다양한 스마트 기기간 일관성있는 사용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한 '아티브' 라인업은 강력한 PC 성능과 휴대성이 결합된 11.6인치의 컨버터블 PC '아티브 스마트PC 프로(ATIV Smart PC Pro)', '아티브 스마트PC(ATIV Smart PC)'와 10.1인치 태블릿 '아티브 탭(ATIV Tab)'과 4.8인치 슈퍼아몰레드를 탑재한 스마트폰 '아티브 S(ATIV S)' 등 총 4종이다.

특히 '아티브 스마트PC 프로'와 '아티브 스마트PC'는 디스플레이와 키보드가 탈부착이 가능하고 터치스크린 기능을 지원해 평상시에는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웹서핑, 동영상 감상 등 간단한 작업시에는 키보드를 분리해 태블릿 형태로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아티브 스마트PC 프로'와 '아티브 스마트PC'에 S노트, S카메라 등 24개 인기 앱을 기본 탑재했다. '아티브(ATIV)'는 '라이프(Life)'를 뜻하는 라틴어 '비타(VITA)'를 역순으로 나열한 것으로, 스마트 기기를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제공하겠다는 삼성의 의지를 담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날 '갤럭시 카메라'도 공개했다. '갤럭시 카메라'는 구글 최신 안드로이드 플랫폼 4.1(젤리빈)이 카메라에 탑재돼 와이파이는 물론 3G, 4G 통신망을 이용할 수 있다. 1600만 화소에 광각 23㎜·광학 21배줌 렌즈, 4.8인치 액정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