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7일까지 진짜 이슈를 받아보는 ‘소셜픽’ 트친에게 스타벅스 커피 제공


▲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슈 검색서비스 ‘소셜픽’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9월 1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슈 검색서비스 '소셜픽'의 공식 트위터를 통해 9월 17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소셜픽'은 이용자 반응이 높은 이슈와 그에 따른 문서를 자동으로 선별해서 제공하는 이슈 검색서비스다. '실시간 이슈 검색어'가 단순히 검색수만을 기준으로 순위를 제공하는 반면 '소셜픽'은 검색수는 물론 댓글수, 추천수, 트위터 반응까지 입체적으로 분석하여 이용자들의 참여가 집중된 이슈를 선별해서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소셜픽'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이슈를 파악할 수 있도록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에서 '소셜픽'을 검색하거나, '소셜픽' 공식 트위터(http://twitter.com/socialpick)를 방문해 친구를 맺으면 추첨을 통해 매일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되며,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참여 가능하다.

'소셜픽' 공식 트위터를 팔로우하면 이용자들이 실제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이슈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이슈에 대한 실시간 베스트 뉴스, 가장 많이 추천된 게시글 등 신뢰도 높은 정보와 뉴스 댓글, 트위터를 통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반응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슈 파악에 용이하다.

다음 배성준 브랜드마케팅팀장은 "'소셜픽'은 이용자들의 참여도가 높은 이슈 및 관련 문서를 함께 확인할 수 있는 다음만의 차별화된 검색서비스"라며 "'소셜픽'의 유용한 점을 이용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소셜픽' 검색서비스 외에도 ▲이용자들의 다양한 검색 행태를 분석해 만족도가 높은 문서를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많이 본 글' ▲이용자에게 다양한 쇼핑 검색어를 카테고리 별로 제안하여 스마트한 쇼핑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쇼핑 검색 제안' 등 정보 검색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