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마이크로시스템(www.sun.com)는 6월 29일 최근 씨비욘드(www.SeeBeyond.com) 인수 계약 체결에 양사가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씨비욘드 주식이 주당 4.25 달러로 책정돼 스톡옵션 가치를 포함해 총 3억8700만 달러로 인수가가 확정됐다. EAI 전문업체인 씨비욘드는 지난 해 1억 6700만 달러의 매출 실적을 올렸고 전 세계 2천여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썬은 개발, 구축,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관리 및 서비스 중심의 아키텍처 (SOA)와 관련된 비즈니스 통합 능력이 크게 강화된 것으로 평가된다.
썬마이크로시스템즈의 스캇 맥닐리 회장 겸 CEO는 “이번 인수 발표는 자바 플랫폼의 미래에 대한 썬의 비전을 한층 강화하는 것”이라며 “고객들이 최근 주목하고 있는 웹서비스뿐만 아니라 SOA 기반의 비즈니스 프로세스 통합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이번 인수는 썬의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를 한층 강화하고, 신규 성장 동력으로써 전 세계 파트너십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썬은 2005년 초가을로 예정된 인수 완료 시점부터 씨비욘드 제품과 썬 제품 통합 작업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그 때까지 두 회사의 대표자로 구성된 공동 인수팀이 함께 계획 개발을 맡게 되며 기술, 제품 및 문화적 시너지, 비즈니스 및 개발 관행 등도 검토한다는 것이다.
아직 최종 인수까지는 규제 당국의 승인, 씨비욘드 주주의 승인 및 관행적인 종료 조건들이 남아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