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와 아날로그 신호 동시 전송 가능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 SNC-ZR550



소니코리아는 자사 방송장비 부문 B&P 사업부에서 IPOC(IP&Analog-over-Coax) 기반의 SLOCTM(Security Link over Coax) 기술을 도입한 새로운 개념의 IPELA 하이브리드(Hybrid) 카메라 솔루션인 SNC-Z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SNC-Z 시리즈는 IP를 기반으로 HD 영상 및 아날로그 SD 영상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카메라 솔루션이다. 소니의 디지털 이미징 기술력으로 새롭게 개발된 엑스모어(Exmor) 하이스피드 CMOS 센서는 어두운 상황에서도 더욱 향상된 해상도를 제공한다. 세 가지 압축 포맷(H.264, MPEG, JPEG)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시스템에 맞춰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동축 케이블, 전원 공급 장치 등의 기존 보안 인프라를 그대로 활용할 수 있어 공사 기간을 단축하고 구축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날로그에서 IP로의 단계별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하여 효율적으로 보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동축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케이블 거리를 최대 300m까지 증가시켜 인터넷 케이블에 비해 먼 거리 통신이 가능하며, 아날로그 모니터링을 통한 영상 및 PTZ(Panning, Tilting, Zooming) 컨트롤에 걸리는 시간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스피드돔 타입 2종 SNC-ZR550과 SNC-ZP550은 210도 틸트 범위를 지원해 일반 수평 각보다 넓은 범위의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ZR550의 경우 좌우 회전 각도가 360도로 무제한이며, ZP550의 경우 340도까지 회전할 수 있다.

세 가지 압축 포맷(H.264, MPEG, JPEG)을 지원하여 사용자의 시스템에 맞춰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며, 지능형 기능(DEPA)과 다이나뷰(DynaView), 노이즈 리덕션(Noise Reduction)과 같은 영상 보정 기술을 지원하고, 양방향 음성 통신 지원 및 자동 음성 경보 기능을 갖춰 다양한 환경에 적용이 가능하다.

미니돔 타입 2종은 SNC-ZM550, SNC-ZM551(IK10 적용) 모델로 3.1~8.9mm 가변 자동 초점 렌즈를 내장하여, 이지 줌(Easy Zoom) 및 이지 포커스(Easy Focus) 기능을 적용하여 원격으로 줌 및 포커스 조정이 가능하다. 박스 타입 SNC-ZB550은 2.8~8.0mm 가변 자동 초점 렌즈가 내장되었으며, 이지 포커스(Easy Focus) 기능이 적용되었다. 2종류 모두 세 가지 압축 포맷(H.264, MPEG, JPEG) 지원 및 지능형 기능(DEPA), 노이즈 리덕션(Noise Reduction)을 지원한다.

▲ SNCA-ZX104




SNC-Z 시리즈와 함께 출시되는 4채널 리시버 SNCA-ZX104는 최대 4대의 카메라를 동축 케이블을 통해 아날로그와 IP 신호를 동시에 받을 수 있고, Pelco-D 프로토콜을 지원하여 아날로그 조이스틱을 이용한 팬 틸트 줌 제어가 가능하다.

소니 하이브리드 보안 카메라 솔루션은 아파트 단지, 상업 시설, 금융 기관, 학교, 주요 시설, 사무실, 공항 및 정부 시설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기존에 구축된 아날로그 시스템을 적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HD 시스템으로 전환할 수 있는 제품으로, 2012년 9월 출시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