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제조 산업 최적의 MS ERP 특화 솔루션 제공

메이븐코리아는 엔지니어링제조산업을 위한 MS ERP(Microsoft Dynamics ERP)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네덜란드 소재의 투인크리즈(www.to-increase.com)와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메이븐코리아는본격적으로 국내 엔지니어링제조산업을 위한투인크리즈의ADM(Advanced Discrete Manufacturing)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게 됐다.

투인크리즈는 미국, 아이슬란드, 인디아 등 각 국의 글로벌 지사를 통하여 다양한 산업을 위한 MS ERP를 위한 특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1999년 전문 엔지니어링 제조산업을 위한 ERP인 ADM 솔루션을 출시한 이래 글로벌 최다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메이븐코리아는 이번 파트너쉽 체결로 그 동안 ㈜평일 등의프로젝트를 통해축적한 자체 컨설턴트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엔지니어링 제조업종의 시장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투인크리즈의 엔지니어링제조업 경험 및 기술역량을 결합하여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본격적으로 자동차, 핸드폰 등 전기전자업종을 공략한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투인크리즈가 보유한 ADM 솔루션은 다양한 엔지니어링을 생산하는 업종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써, 이를 통해 기업은 R&D 센터를 통해 개발된 엔지니어링을 구매, 생산, 판매를 거쳐 A/S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엔지니어링 설계 변경 사항 관리와 업그레이드 버전 관리, 선택적사양 변경 관리 및 설계 변경에 따른 허용 원자재 검증 등 엔지니어링 제조 업종만의 고유한 특이성이 반영되어 있다.

이러한 기능은 국내 ERP 솔루션에서는 제공되지 않고 있어, 중견중소 규모의 엔지니어링 제조기업을 위한 ERP로는 ADM 솔루션(MS ERP 기반)이 유일하다.

메이븐코리아 이혁재 이사는 "엔지니어링 소재산업이 정부의 적극적인 육성 지원 정책에 힘입어 2000년 이후 높은 성장률을 기록, 총 제조업 평균 성장률을 상회하고 있는 만큼 ERP구축 필요성도 점점 커지고 있다"며 "투인크리즈의 ADM 솔루션은 제품의 체계적인 관리뿐만 아니라 공급업체 및 벤더와의 유기적인 연결망을 구축하여 제품 개발 주기를 단축할 수 있게 하고, 시장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 수익성 있는 고객 관계를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