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사용자 규모를 지닌 카카오톡과 유수의 모바일 게임콘텐츠가 만난 게임 플랫폼 오픈


▲ 게임하기 1차 라인업 현황: 총 7개 개발사의 10개 게임.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는 카카오톡의 신규 게임 서비스 '게임하기'를 전격 오픈하며 모바일 게임 플랫폼 사업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고 30일 밝혔다.

카카오 게임 플랫폼은 국내 최대 사용자 규모를 지닌 카카오톡과 유수의 모바일 게임 콘텐츠가 시너지를 일으켜 강력한 게임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카카오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 게임 플랫폼에서는 ▲카카오톡 API 연동 모율 지원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지원 ▲카카오톡과 연동된 다양한 모바일 게임 앱을 카카오톡에서 바로 실행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해 대전도 펼치고 ▲게임업적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 온라인 상에서 가상의 친구와 일회성으로 즐기던 게임을, '게임하기'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카카오톡 사용자간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의 지속성과 즐거움이 한층 더해질 것으로 카카오 측은 기대했다.

카카오 이제범 공동대표는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전세계에서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 게임 플랫폼은 친구관계를 이미 확보한 플랫폼이라는 점에서 다른 게임 플랫폼과 큰 차별성과 강점을 가지고 있다"면서 "여러 제휴사와 협력해 다양한 게임을 확보하고 빠른 시일내에 강력한 게임 플랫폼으로 키워 나가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카카오는 게임 플랫폼 오픈 이후에 초반에는 플랫폼 안정화에 주력하는 한편, 카카오뿐만 아니라 카카오스토리 연동, 카카오 결제 수단인 '초코'를 도입해 게임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게임하기'는 서비스 오픈과 함께 총 7개 게임 개발사의 10개 게임을 선보인다. 처음에 선보이는 게임들은 모바일 환경에 특화된 SNG, 캐주얼 게임들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바이킹 아일랜드', '리듬 스캔들', '카오스&디펜스', 바른손 크리에이티브의 '아쿠아빌리지', '쥬얼크래쉬', 넥스트앱스의 '불리2', 선데이토즈 '애니팡', 크레이지피시 '스페이스팡팡', 블루윈드 '가로세로', 어썸피스 '내그림'이다.

카카오는 계속해서 국내외 유수의 게임 개발사들과 파트너십을 확대 강화해, 서비스 규모와 게임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시켜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