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리인터액티브코리아(대표 신임하 www.mercury.com 이하 머큐리)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사무총장 김홍구 www.tta.or.kr, 이하 TTA)가 주관하는 ‘제 7차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가 양성 교육’에 자사의 테스팅 솔루션으로 실습 과정을 제공하기로 했다. TTA는 국내 IT분야의 표준발굴과 IT제품의 시험 및 인증 서비스를 담당하는 기관이다.
제 7차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가 양성 교육에서 머큐리의 ‘테스트디렉터’와 ‘퀵테스트 프로’가 채택됐다. 이번 교육은 테스트의 개념, 프로세스, 기법, 관리에 걸친 폭넓은 테스트 관련 커리큘럼으로 구성됐으며 머큐리는 자사 솔루션이 도입된 것을 계기로 업계 표준 테스팅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머큐리는 이번 TTA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에게 머큐리의 자체 IT 품질 관리 자격증인 ‘스페셜리스트’ 또는 ‘CPC(Certified Professional Consultant)’ 인증에 대한 응시자격을 부여하고 응시료의 50%를 할인해 주는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머큐리의 스페셜리스트와 CPC는 IT품질 관리 솔루션에 대한 지식, 기술, 역량에 대한 계량적인 평가를 통해 전문가를 인증하는 자격증 프로그램으로, 원래는 머큐리에서 정한 일련의 교육 과정을 이수한 후에 응시가 가능하다.
머큐리는 앞으로 테스팅 전문 인력 양성을 적극 지원해 성공적인 솔루션 적용에 핵심이 되는 IT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원하고, 향후 기업 내에 품질 보증(QA) 및 품질 관리(QC) 전문 인력의 확산을 주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