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토목·엔지니어링 사업 분야의 대형 도면 출력 서비스


▲ HP 디자인젯 T7100는 경제적인 비용으로 이용 가능한 초고속 잉크젯 프린터로, 레이저 인쇄에 비해 많은 유지 보수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아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전체 워크 플로우를 간소화 시켜 초고속 대량인쇄가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적합한 인쇄 조건을 구성할 수 있다. HP디자인젯 T7100의 최대 인쇄 속도는 시간 당 123.3 m²이다.



한국HP(대표 함기호)는 대형 도면 출력이 필요한 사업장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성능 대형 출력을 지원하는 디자인젯 '스마트 클릭'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국HP는 최근 고급 도면의 파일 사이즈가 커지고, 다양한 내용을 다루기 위해 고성능의 대형 출력 장비를 필요로 하는 건설, 토목, 엔지니어링 업계의 요구를 반영해 '스마트 클릭'을 선보였다. 특히 건설 경기 위축으로 신규로 고성능 장비를 구입하는데 부담을 느끼는 사업체를 위한 서비스로 마련됐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클릭'은 A1 크기의 도면을 분당 4장정도 출력할 수 있는 고속 디자인젯 T7100을 구매 절차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고객은 실제 잉크를 사용한 ml당 책정된 가격의 비용만 지불하기 때문에 별도의 구매 없이 HP공인 전문 협력 업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전산용품을 공급받을 수 있다. 또 계약 조건에 따라 디자인젯을 장기할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스마트클릭'의 강점은 잉크의 ml당 단가가 책정되므로 흑백출력과 컬러출력을 동일한 가격에 제공받아 기존의 업무 생산성을 보다 극대화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마트 클릭' 서비스를 통해 건축, 토목, 엔지니어링 등 대형 도면 출력을 필요로 하는 업체들은 값비싼 고성능 장비를 신규로 구입할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비용절감을 위해 흑백 출력했던 내부용 자료도 부담없이 컬러로 출력할 수가 있게 되었다.

HP 디자인젯 담당인 이동근 차장은 "HP에서 기획한 '스마트 클릭' 서비스는 비용적 부담 때문에 HP의 오래된 디자인젯을 교체하지 못했던 고객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국내 유수의 엔지니어링 업체에서도 '스마트 클릭'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일 정도로 해당 서비스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상당히 높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HP에서는 신규로 HP디자인젯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기종에 따라 10~2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및 호텔숙박권을 증정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 HP 디자인젯 구매 후 이벤트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응모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