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중 고흥‧동해‧안양‧의정부‧포천 등…다수 자치단체와 계약이 체결돼 전국적으로 확산조짐 보여


▲ 지난 7월 10일 ㈜케이알시스(www.krsys.net)는 ㈜에스케이텔레콤과 ‘통합 스마트 청구서’ 설명회를 개최해 자치단체에서 발송한 세금고지서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열람하고, 즉시 납부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했다.



케이알시스는 SK텔레콤과 공동으로 서비스하는 '통합 스마트 청구서' 에 대해 지방자치단체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케이알시스는 자치단체에서 발송한 세금고지서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열람하고, 즉시 납부 할 수 있는 서비스인 '통합 스마트 청구서' 설명회에 경기‧강원‧충청 지역의 지방세, 세외수입 실무 담당자 200여명이 참가하여 장시간 자리를 지켰을 뿐 아니라 지방세, 세외수입 실무 담당자의 질의응답이 끊이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스마트 청구서' 서비스는 이번 달부터 용인과 안산시에서 재산세를 대상으로 본격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이달 내로 고흥, 동해, 안양, 의정부, 포천 등 다수 자치단체와의 계약이 체결되어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될 예정이라고 케이알시스튼 설명했다.

케이알시스는 오는 9월 중 경상‧호남의 지역자치단체를 위한 2차 사업설명회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케이알시스 이영도 대표는 "통합스마트청구서" 서비스는 자치단체뿐만 아니라, 납세자에게도 편리한 서비스라며, 금년 말까지 자치단체에 무료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하겠다. 향후에는 자치단체가 발송하는 각종 사용료, 과태료 등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