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S랩스, 2012년 말 적용 기기가 4억대 이상 예상


▲ 트루서라운드 HD4 구현 원리



사운드 솔루션 기업 SRS랩스는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솔루션인 SRS 트루서라운드가 6월말 현재까지 전세계 3억 5천만대 이상의 가전제품에 탑재됐다고 2일 발표했다.

트루서라운드는 얇고 최소화된 베젤 HD 평면TV의 내장 스피커만으로도 고품질 영상에 걸맞은 고품질의 실감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SRS 트루서라운드 라인에는 트루서라운드 XT, 트루서라운드 HD와 트루서라운드 HD4 등 3가지가 있다. 또한 TV용 최신 기술 패키지인 시어터사운드 라인과 PC용 기술 패키지인 프리미엄 사운드 라인에도 기본으로 들어가는 기술이다.

SRS 트루서라운드 솔루션들은 2채널의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5.1 또는 6.1 채널의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하는 기술로, 최적 지점(sweet spot)을 한가운데로만 국한하지 않고 광범위하게 넓혀주며, 깨끗하고 명료한 음성, 고주파 대역의 선명도와 깊은 베이스를 동시에 제공한다.

SRS랩스 코리아의 김정택 지사장은 "현재 TV, 홈시어터, DVD, 셋톱박스, 스피커바 등 다양한 제품군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SRS 트루서라운드'는 이미 전세계 3억 5천만대 이상의 가전기기에 탑재되어있는 만큼 업계와 소비자들로부터 검증 받은 사운드 솔루션이다. 2012년 말까지는 적용 기기가 4억대 이상에 이를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