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HD 7970 GHz 에디션1 출시로 그래픽 시장 리더쉽 유지


▲ AMD 라데온 HD 7970 GHz 에디션1



AMD는 25일 세계 최고속 그래픽 프로세서(GPU)인 AMD 라데온 HD 7970 GHz 에디션을 출시했다.

AMD 라데온 HD 7970 GHz 에디션은 AMD의 '그래픽 코어 넥스트(GCN)' 아키텍처 사용으로 고성능과 화질1,2을 제공한다. 특히 배틀필드 3, 데이어스 EX: 휴먼레볼루션, 더트 쇼다운 같은 고성능 게임에서 최고해상도의 세계 정상급 게임플레이를 제공한다.

AMD GPU 부문 부사장 및 총괄 책임자 매트 스키너(Matt Skynner)는, "AMD라데온 HD 7970 GHz 에디션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단일 GPU를 통해 세계 정상급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GCN 제품군의 대표 선수"라고 말하며, "게이머들은 지난 12월 AMD 라데온 HD 7000 시리즈가 첫 출시된 이후, 이 제품들에 열광해왔다.

이에 AMD는 AMD 라데온 HD 7000시리즈 제품군을 확장하고 최신 데스크톱 및 노트북 그래픽 카드의 모든 제품군에 걸쳐 업계 최첨단 그래픽을 도입함으로써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었다"고 밝혔다.

AMD 라데온 HD 7970 GHz 에디션은 번개같이 빠른 게임플레이와 실감나는 물리 효과3를 제공하는 동시에, 최신 AMD APP 가속화 기술을 통해 획기적인 GPU 연산 기능을 제공한다.

AMD APP 가속화 기술은 암호화된 파일 압축 같은 일상업무를 최적화하고 뛰어난 온라인 비디오와 블루레이(Blu-ray) 경험3 을 구현하는 동시에, 고성능 디지털 콘텐츠 크리에이션 애플리케이션들을 가속한다.

AMD 라데온 HD 7970 GHz 에디션은 3GB에 달하는 초고속 GDDR5 프레임 버퍼, AMD 아이피니티(Eyefinity) 2.0 기술, PCI Express 3.0 지원 및 AMD 크로스파이어(CrossFire)기술 등을 지원한다.

AMD 라데온HD 7970 GHz 에디션은 이르면 다음주부터 아수스, 기가바이트, HIS, MSI, 사파이어, TUL, XFX 같은 그래픽 카드 제조 업체를 통해 공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