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분해 불편없이 손쉽게 하드디스크 장착 가능


▲ 새로텍이 새로 선보인 하드랙



2.5인치용 모듈식 하드랙이 선보였다.

새로텍(대표 박상인)은 HDD, SSD용 모듈식 데이터 스토리지인 하드랙 'HR-5226SS'와 'HR-5224SS'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두 제품은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보유한 개인 사용자들을 비롯해 다량의 HDD를 보유한 영상, 건축, 디자인 전문가 및 파워 유저, 또는 2.5인치 HDD/SSD를 적용해야 하는 솔루션 제품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하드랙 'HR-5226SS'은 5.25인치 베이 한 개에 2.5인치 SATA HDD 또는 SSD를 6개까지, 'HR-5224SS'는 4개까지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기존의 하드랙 제품과 달리, SSD와 HDD를 공용으로 지원하며, 전송 속도는 최대 6Gbps를 지원한다.

두 제품은 PC를 분해하고 각종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HDD를 착탈할 수 있도록 툴 프리(Tool Free) 방식을 채택했다. 툴 프리 방식은 하드디스크 탈부착을 위해 별도의 드라이버 없이 손쉽게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각 HDD 트레이별로 키 잠금 장치를 부착해 데이터 안전성을 높이고, 트레이 각각에 LED를 장착해 동작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하드랙 'HR-5226SS'와 'HR-5224SS'는 핫스왑(Hot swap) 기능을 제공해 전원을 끌 필요 없이 바로 새 하드 디스크로 편리하게 교체할 수 있으며, 1만5,000회 이상 착탈해도 무방한 SATA 커텍터를 탑재해 반복적인 HDD 착탈로 인한 손상 위험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향상시켰다.

아울러, 후면에 탑재된 40mm 쿨링팬은 뜨거운 공기를 효율적으로 외부로 방출할 수 있도록 해주며, 방열에 뛰어난 알루미늄 바디를 채택해 쾌적한 느낌을 유지하며 장시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