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문화원, 영숙어 학습 BC Idioms 앱스토어 출시

주한영국문화원(원장 롤란드 데이비스)은 모바일 전문 개발사인 Plus MX(대표 김경동)와 함께 한국인을 위한 영어학습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영국문화원 숙어장' (British Council Idioms, 이하 BC Idioms)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BC Idioms는 현재 전세계 53개국에서 80여개의 어학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영국문화원의 영어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어학습 앱이다.

BC Idioms는 언어심리학 이론에 근거한 '6미팅 학습법'을 기본으로 한국, 일본 등 동양권 학습자의 언어습득 패턴을 분석해 학습화한 것이 특징이다. '6 미팅 학습법'은 다양한 경로로 단어를 접할수록 쉽게 익힐 수 있다는 이론 아래, 한 숙어를 6가지 방법으로 접촉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다.

영국인 원어민 강사가 들려주는 정확한 발음과 예문을 들으며 정통 발음을 익힐 수 있도록 해주는 BC Idioms은 또한 알람기능을 통한 규칙적인 자가학습은 물론 '숙어노트'의 자동재생 기능을 통한 반복청취 학습도 가능하다. 이외에 퀴즈를 통한 복습 및 랭킹의 SNS공유와 그래프로 확인하는 학습현황 및 정답률도 제공한다.

영국문화원 어학센터 강의실에서 직접 교육 받는 효과를 내기 위해 영국문화원과 함께 BC Idioms를 개발한 교육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전문 기업 Plus MX는 사용자 중심의 UI로 구현하는 데에 주안점을 두었다. Plus MX는 영국문화원과 지속적으로 성인 및 아동 대상의 교육용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을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