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MA MWC 2012’ 참가해 ‘커넥티드 하우스’ 전시

KT가 통신과 접목된 IT의 미래상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선보인다. KT(회장 이석채)는 2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GSMA MWC 2012'에 참가, AT&T, Vodafone 등 세계적인 통신사와 함께 '커넥티드 하우스(Connected House)'부스에서 앞선 기술과 혁신적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커넥티드 하우스'는 GSMA에서 주관하고 전 세계 대표 이통사가 함께 참여하여 M2M(Machine To Machine, 사물지능통신)을 포함한 미래형 IT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아시아 사업자로서는 KT가 지난해에 이어 유일하게 참가한다.

홈, 오피스, 스트리트 3가지 테마를 활용하여 키봇2, 스파이더 폰, WAC, NFC 도어락, 워크스페이스 등 가정과 직장, 외부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속 미래 서비스 13가지를 전 세계에 선보인다. 고객은 '커넥티드 하우스'에서는 '언제, 어디서든지, 어떤 디바이스에서나, 어떤 콘텐츠나' 이용할 수 있는 'Always Connected'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이미 국내에서 상용화되어 인기를 모으고 있는 어린이용 교육 로봇 '키봇2(Kibot2)'과 다양한 기기에 접목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을 가진 신개념 스마트폰 '스파이더 폰(Spider Phone)'은 지난해보다 진보한 기능을 추가하여 선보인다.

이 밖에도 네트워크가 접속된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시스템에 저장된 자료로 회의를 진행하고, 텍스트, 음성파일, 사진 등 다양한 형태의 회의기록을 공유할 수 있는 '올레 워크스페이스(olleh WorkSpace)', 근거리무선통신 기술인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한 스마트샵이나 전자지갑 '올레마이월렛'등 다양한 서비스를 전시해 국내의 앞선 IT 서비스도 전시한다.

아울러 이번 MWC에서 KTH와 공동으로 WAC(Wholesale Application Community)를 유일하게 지원하는 하이브리드앱 프레임워크 '앱스프레소(Appspresso)'를 개발자들에게 시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