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분 이상의 컴퓨터 그래픽, 총 2,151장면으로 구성된 에피소드 3는 3D 애니메이션의 기술과 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영화이다. 이 2,151장면 가운데 디지털 캐릭터들이 실제 배우와 교류하는 장면은 가장 정교한 기술이 요구됐다.
ILM의 클리프 플러머 CTO는 “에피소드 3에서 ILM의 획기적인 성공 중 하나는 디지털 캐릭터가 관객을 끌어들이는 수준”이라며 “대규모 전투 장면에서 자주 나오는 디지털 캐릭터가 실사 배우들과 감정을 나누고 교류하는 방식은 정말 설득력 있다”고 설명했다.
마야는 전문가용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렌더링 솔루션으로 영화 및 비디오 아티스트, 게임 개발자 멀티미디어, 시각 디자인 전문가들과 3D 애호가들이 생동감 있고 사실적인 디지털 이미지, 현실에 가까운 애니메이션, 특수한 시각 효과에 주로 쓰인다. 마야는 스파이더맨 1/2, 라이언, 슈렉2, 샤크, 폴라 익스프레스, 반지의 제왕 시리즈 전편 등의 제작 과정에도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