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은 물론 기업도 무료 사용 가능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는 개인사용자는 물론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알마인드 Lite v1.1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알마인드는 마인드맵 이론을 구현한 프로그램으로 복잡한 문제나 추상적인 생각들을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등 업무 및 학습 효율을 향상 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알마인드는 손가락 터치나 마우스 클릭만으로 원하는 위치에 마인드맵의 가지를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드로잉 인터페이스(Drawing Interface) 기능 등의 친숙한 유저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이스트소프트는 알마인드 Lite v1.1에 이어 다양한 부가 기능이 추가된 알마인드 Pro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마인드 Pro 버전에는 PDF 변환, 스토리지 기능 등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이 추가된 다는 것.

한편 마인드맵 프로그램은 선진국에서는 계획 수립이나 학습 내용 정리, 창의력 계발 등 교육 및 업무용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제품 발표로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스트소프트 김장중 대표는 "개인이나 기업 사용자의 구분 없이 알마인드 무료 버전을 통해 마인드맵 프로그램을 충분히 이용해 보고, 고도화된 기능이 필요한 경우 유료 버전인 알마인드 Pro를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 정책을 조정했다"며 "신개념 오피스웨어 알마인드를 활용해 아이들의 사고력과 기억력 증대는 물론 직장인들의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