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KVM 지원, 가상 애플리케이션 성능 제공

라드웨어(대표 김도건)가 최근 자사의 알테온 VA(Alteon VA)와 v다이렉트 플러그인(vDirect plug-in)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3.0(Red Hat Enterprise Virtualization 3.0)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라드웨어에 따르면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솔루션이KVM(Kernel-based Virtual Machine) 하이퍼바이저를 지원해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를 완전히 통합한 것은 라드웨어가 처음이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전용 알테온 VA는 가상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패키지된 ADC솔루션으로 KVM 하이퍼바이저를 통해 구동되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하이퍼바이저 상에서 동작한다.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환경에 최적화된 알테온 VA는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관리를 위해 애플리케이션 인지형(application-aware) 접근을 제공, 애플리케이션의 서비스수준협약(SLA)과 완전한 가용성을 지원한다.

한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전용 v다이렉트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통합하는 업계 최초 ADC 관리 플러그인이다. v다이렉트는 레드햇 가상 환경에서 알테온 VA의 프로비져닝 및 유지와관련된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며, VM(가상머신) 프로비저닝, 폐로 및 마이그레이션과 같은 역동적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가상 머신의 변경 사항을 자동으로 동기화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가상화 환경에서 알테온 VA 구성을 정렬해 운영을 간소화하고 위험 및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