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증하는 모바일 수요에 대응, 기전 제품보다 성능 30% 향상

시스코 코리아(대표 장성호)는 폭증하는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시스코 에어로넷 3600 시리즈 액세스 포인트(Cisco Aironet 3600 Series Access Point, 이하 AP)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스코 에어로넷 3600 시리즈 AP는 업계 최초로 4개의 안테나와 3SS(3 spatial stream)를 지원하는 802.11n AP로 무선 신호가 약한 경우에도 어떤 모바일 기기로도 끊김없는 원거리 무선 연결을 보장한다. 실제로 시스코 에어로넷 3600 시리즈는 여타 AP 대비 최대 30% 가량 향상된 성능을 지원한다.

또한 시스코 에어로넷 3600 시리즈 AP의 클라이언트링크 2.0(ClientLink 2.0) 기능은 AP에 연결되는 무선 기기 성능을 각 기기의 무선 신호 강도나 공간 스트림 카테고리에 관계 없이 어떤 추가 기기로든 품질 높은 무선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한다.

시스코 무선 네트워킹 사업부를 총괄하는 수자이 하옐라(Sujai Hajela) 부사장은 "사람들은 모바일 기기에 점점 더 많은 것을 기대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그 어떤 기기로든 자유롭고 빠르게, 또 안정적이면서도 안전하게 클라우드 또는 데이터센터에 연결되길 바란다"며, "시스코 에어로넷 3600 시리즈 AP는 단순히 이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것을 넘어서서 모든 무선 기기에서 최상의 사용자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스코 비주얼 네트워킹 인덱스(Cisco Visual Networking Index)' 보고서에 따르면 오는 2015년 전 세계적으로 무려 71억 개의 모바일 기기가 사용될 전망이다. 이처럼 폭증하는 모바일 기기 수에 더해 모든 무선 기기에서 빠른 네트워크 성능, 끊김없는 클라우드 서비스 접속,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 및 고품질 서비스를 요구하는 사용자들이 증가하면서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의 중요성도 날로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