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세 사이버보안 고등학교등 정보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보안 교육 실시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이 예비보안인력 교육 등 보안 인력양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파수닷컴은 지난 3일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 이하 KISIA)가 주관하는 정보보안 특성화고 학생 기업체 현장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교육과학기술부와 KISIA가 '정보보안 특성화고등학교에 취업 및 보안 기업체 현장 맞춤형 교육 실시를 위한 MOU 체결'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한세 사이버보안 고등학교, 한국디지털미디어 고등학교, 은혜 고등학교가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실무형 보안 관련 이론 및 실습이 진행되었다. 또한 예비 보안 인력이 향후 업계에서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과 의견을 전달함으로써 보안 및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학생들이 우수한 보안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멘토 역할을 함께 수행했다.

파수닷컴의 이지수 상무는 "올바른 IT정보보호 및 보안 강화를 위해서는 우수한 보안인력을 양성하고 이들이 어떻게 활용되어야 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정부기관과 협회, 그리고 관련 보안 기업들의 역할이 앞으로 더 많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파수닷컴은 이러한 예비 보안 인력의 육성에 적극적인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수닷컴은 지난해 하반기 신입 공채를 통해 다수의 우수인재를 1차로 선발한 바 있으며, 2월 6일부터 19일까지 약 2주간 2012년 상반기 신입 공채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