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안전성•품질 검증 완료, 공공시장 본격 공략

SGA(대표 은유진)는 최근 자사 안티 바이러스 제품인 '바이러스체이서8.0'이 한국정보통신협회(TTA)로부터 GS(Good Software) 인증을 획득했다고1일 밝혔다. SGA는 '바이러스체이서8.0'의 이번 GS인증 획득으로 공공시장을 집중 공략할 방침이다.

'바이러스체이서8.0'은 행위 기반의 악성코드 탐지 및 사전차단 기술이 적용된 신개념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이다. 기존의 악성코드의 패턴 정보에 기반한 시그니처 방식과는 달리, 악성코드가 특정 목적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PC내에서 발생하는 여러 악성 행위의 특징을 기반으로 악성코드를 탐지하고 차단한다. 이외에도 간편한 UI, 빠른 검사실행속도와 프로그램 설치 후 낮은 메모리점유율 등으로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사용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최근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2011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실태조사' 결과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한편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국내 소프트웨어의 완성도를 평가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ISO 국제 표준을 기준으로 일정 수준 이상을 만족한 경우에만 인증서 및 인증마크를 수여하게 된다. 심사에서는 국제 표준인 기능성, 신뢰성, 사용성, 효율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등의 세부 항목을 평가하게 되며, GS 인증을 받은 소프트웨어는 '중소기업진흥 및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해 공공기관 우선 구매 대상으로 지정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