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정경원, 이하 NIPA)은 지속가능한 성공을 위한 경영품질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조직의 지속가능한 성공에 대한 경영품질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모델인 'ISO9004:2009'에서 레벨4의 인증을 받았다는 것.

5단계로 구분되는 'ISO9004:2009'는 리더십, 전략, 서비스 등 경영 품목들을 고객과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와 기대에 장기적이고 균형 잡힌 방식으로 충족시킬 만한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조직이 갖추고 있는가를 평가하는 표준이다. NIPA가 획득한 4단계는 지속적인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경영 프로세스와 시스템이 네트워크화되어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개선활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성과가 우수하다는 의미이다.

NIPA는 품질경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업무를 3개 핵심업무, 14개의 핵심프로세스, 50여 개의 세부 프로세스로 정의하고 각각에 대한 절차와 기준을 체계화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각 업무를 계획부터 성과까지 전주기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사업성과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한편 NIPA는 최근 기획재정부가 진행한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평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부패방지 시책 평가에서 각각 '우수'로 평가받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