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정보보안 관련 학생 대상으로 기업체 맞춤형 교육 실시

인포섹 (대표 신수정)이 오는 30일부터 2월 3일까지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KISIA)가 주관하는 특성화고(3개교 54명) 기업체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교과부와 KISIA의 '정보보안 특성화고등학교 취업 및 보안 기업체 현장 맞춤형 교육 실시를 위한MOU'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최근 잇따른 보안사고 및 관련 법규 강화 등으로 국가차원의 정보보안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유망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보안기술에 대해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보안 기술에 대한 현장에서 실질적인 교육을 위해 정부기관과 보안전문기업이 협력을 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특성화고 정보보안관련학과 학생들은 이번 기업체 현장 맞춤형 교육을 통해 보안관련 이론은 물론 보안 전문가와의 대화, 기업체 견학, 보안 제품 실습 등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이론 수업 및 실기 수업을 경험하게 된다.

한편 한국정보기술연구원과의 MOU를 통해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온 인포섹은 신입사원 공개 채용 및 특성화고 고등학교와의 협력 사업을 통해 보안 전문 인력 강화 및 이를 통한 청년 실업 해소,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정보보호 산업의 저변 확대에 많은 기여를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