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15
뉴스홈 > 비즈니스IT
와이즈넛, 중국 인터넷 쇼핑 검색시장 출사표중국법인 아이진소프트, 차세대 쇼핑검색사이트 출시
와이즈넛 중국법인인 '아이진소프트'는 지난 9일 소셜네트워크 기반 차세대 쇼핑검색사이트 방우마이닷컴을 베타오픈하고 약 2주간 시험운영을 거쳐 오는 20일 공식 서비스한다.

방우마이닷컴은 중국 내 중국어 형태소 분석기를 약 2년여에 걸쳐 자체 개발에 성공, 보다 정확하게 중국어 문장을 개별적인 단어로 분석해 줄 뿐만 아니라 와이즈넛이 지난 2011년 KDIR2011(France Paris)에서 논문 발표한 문서 요약 기술(text summarization)을 바탕으로 모든 상품평 등을 요약해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쇼핑 이용자들이 한눈에 상품평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기존의 쇼핑검색사이트가 단순 가격비교 결과를 제공하여 사용만족도가 떨어지는 반면, 방우마이닷컴은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가장 쇼핑하기 적합한 쇼핑 사이트를 추천하는 지능화된 추천기능과 자체 개발한 가격 비교 알고리즘 ▲비슷한 상품을 군집하여 분류에 따라 비교 검색하는 기능 ▲자기가 원하는 가격의 상품을 공동 구매하는 사이트를 찾고, 공동 구매 사이트 간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공동 구매검색 기능 외 웹문서, 소셜네트워크 기반 지식까지 검색하는 등 쇼핑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중국 내 쇼핑 분야 특화된 경쟁력을 갖춘 쇼핑검색사이트라는 게 와이즈넛의 설명이다.

중국 2010년 전자상거래 시장규모는 4조 5000억 위안(약 756조 원)으로 이중 인터넷 쇼핑몰 시장 4,980억 위안(약 84조 원)의 81%를 중국온라인최대쇼핑몰인 타오바오가 점유하고 있는 만큼, 방오마이닷컴은 중국 13억 소비자를 잡을 수 있도록 '준비된 현지화'와 '앞서가는 차별화'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와이즈넛 측은 밝혔다.

와이즈넛 박재호 대표는 "현재 방우마이닷컴은 아이진소프트 윤여걸 대표 외 전원 석박사급의 중국현지인력으로 구성, 지난 3년간 철저한 제품 현지화와 서비스 차별화라는 투트랙 전략을 펼쳐 나갔다"며, "작년 베이징에서 열린 e-Commerce Summit Conference에서 중국 현지 미디어 '허쉰'으로부터 방우마이닷컴에 대한 인터뷰 요청을 받는 등 중국 매체로부터 관심과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와이즈넛은 중국, 일본을 중심으로 해외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등 올해를 글로벌 진출 도약의 해로 설정했다.

인기기사 순위
여백
여백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