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의 안정성• 신뢰도 확보 기대

이니텍(주)(대표 변준석)은 '인증서를 이동단말기로 전송하는 방법', '복수 개의 거래에 대한 비동기식 통합 전자 서명 방법', '암호화 데이터베이스와 응용프로그램간의 데이터 처리방법' 등과 관련된 3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증서를 이동단말기로 전송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는 PC에 있는 인증서 및 개인키를 이동단말기로 이동시키는 기술이다. 임의의 인증값을 사용자 이동단말기에 생성하고, 그 인증 값과 공인인증서 패스워드로 공인 인증서를 암호화 하는데 사용하여 공인인증서의 패스워드에만 안전성을 의존하는 다른 기술보다 보안성이 높다. 또한 이동단말기간의 통신방법이 간결해 인증서 이동 시 속도가 빠른 장점도 있다.

'복수 개의 거래에 대한 비동기식 통합 전자 서명 기술에 대한 특허'는 다수의 전자거래를 한번의 서명으로 결재가 가능하게 해주는 이니텍의 '모아사인(MoaSign)'에 활용되는 기술이다. 이니텍의 '모아사인'은 하나의 업무 소스로 모든 기기의 웹 브라우저에서 전자서명을 가능하게 하는 보안 제품이다. 즉, 웹 브라우저에 종속되지 않은 독립적인 프로그램 기반인 '넌플러그인(Non-PlugIn)'기술로, 오픈뱅킹 환경에서 다양한 전자거래 단말을 통해 거래를 한 후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단말로 전자서명을 할 수 있다.

'암호화 데이터베이스와 응용프로그램간의 데이터처리 기술에 대한 특허'는 이니텍의 데이터베이스 보안 솔루션 'SAFE DB'에 사용되는 암호화 방식 중 API방식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는 기술이다. API방식은 암호화를 위하여 수동으로 소스수정이 필요하여 내부자의 정보유출 가능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니텍은 이러한 API방식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소스 수정 없이도 암호화가 가능하도록 하게 해주는 기술을 선보여 특허 등록을 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