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성능 향상 및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한국 알카텔-루슨트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40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칭 모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알카텔-루슨트의 40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칭 모듈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최적화돼 기업의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업용 네트워크 스위치인 옴니스위치6900은 클라우드 서비스로도 기업의 데이터센터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과 동일한 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옴니스위치 6900에 적합하게 설계된 알카텔-루슨트의 40기가비트 이더넷 스위칭 모듈은 여러 스위치를 상호 연결시켜 40 기가비트 팟(Pod)을 형성하는데, 이는 기업에 낮은 지연과 향상된 대역폭의 제어를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에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40 기가비트 팟은 또한 캐리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에 필수적인 낮은 지연, 서버 간의 고 용량 링크를 제공할 뿐 아니라, 비디오, 실시간 협업 및 비즈니스 생산성 툴, 대용량 파일 전송 및 그 밖에 기업 네트워크 내에서 발생하는 트래픽과 같은 고 대역폭 서비스의 광범위한 배열을 지원하는 능력을 증대시켜 준다.

한편 알카텔-루슨트는 40 기가비트 이더넷 팟 출시와 함께 에뮬렉스(Emulex), 넷앱, VM웨어 등과 함께 고객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최상의 데이터센터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데이터센터 스위칭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는 개방형 표준에 기반하여 알카텔-루슨트의 장비가 타 업체의 장비와도 원활하고 완벽하게 작동되도록 보장하는 시스템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