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엔터프라이즈 DRM개발, 세계 시장 진출 청신호

파수닷컴이 마크애니와 함께 지식경제부에서 주관하는 제 3차 "World Best Software"프로젝트 15개 과제 중 DRM보안분야 사업자로 선정되어 2년간 약 30억의 정부지원금과 함께 20억 원을 추가로 출연하여 본격적인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DRM개발에 들어간다.
파수닷컴은 DRM분야 경쟁사인 마크애니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2013년 11월까지 "클라우드 컴퓨팅 및 스마트웍스 환경의 문서보안을 위한 차세대 엔터프라이즈 DRM을 공동으로 개발하게 된다.
파수닷컴이 DRM클라우드 서비스와 DRM 지원 플랫폼 확장 기술 개발을 담당하고 마크애니는 모바일 매체 제어 기술과 모바일 출력물 보안 기술을 담당하게 된다.

'차세대 Enterprise DRM 개발'은 DRM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각종 모바일 OS에서의 DRM 기능지원을 위한 DRM 지원 플랫폼 확장 기술 개발, 모바일 환경 매체제어 기술 개발, 모바일 보안 출력제어 기술 개발 등 크게 4가지 주요 기술을 포함하고 있다.

두 회사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판매/컨설팅/구축/운영이 용이한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서비스형 DRM 클라우드 제품을 개발, 세계 시장에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북미 시장을 겨냥한 DRM 클라우드 서비스는 2013년까지 구축 완료 및 테스트 기간을 거쳐 2014년부터는 유료 상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제품의 도입절차를 유형별로 모듈화하고 단순화시켜 서비스로 제공되는 DRM 클라우스 서비스가 상용화되면 서비스를 원하는 업체는 간단한 가입 절차를 통해 DRM솔루션을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국내시장에는 2014년 하반기에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